이젠 제대로 알아야 해요! 국제물류주선업 법인에 관한 핵심정보              
잠깐! 국제물류주선업자의 과세 표준에 관한 건 알아두고 가세요. 

 


 교통이 복잡하고 정체된 상황에서 운전하면 혈압도 오르고 정신건강에도 악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오늘 출/퇴근길에도 길이 막혀서 스트레스 많이 쌓이셨을 텐데요!
국제물류주선업 법인에 관한 속 시원한 정보로 스트레스 날려드릴게요!
  

 

 


국제물류주선업자의 과세 표준이 될 수 있는 운송주선인의 용역 항목은 다음의 사례들이 있습니다.
혼재 운송, Co-loading 업무, 환적 업무, 프로젝트 화물 혹은 벌크 화물 운송 서비스나,
특수화물(해외이주화물, 미군화물) 운송 서비스, 예술품 같은 것들을 운송하는 기타 운송 서비스가 있어요.

 

 


또한 세금계산서 발행을 잊기 쉬운, 개인 대상 운송주선 용역의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국내 이삿짐을 해외로 운송주선 하든가, 수화물을 직접 휴대해서 해외로 운송주선 하는 경우가 있어요.
이럴 경우, 모두 세금계산서를 발행해, 국제물류주선업자의 과세 표준을 산출해야 합니다.
 
그리고 국제물류주선업자의 과세 표준을 계산할 때, 국내 거래 비용 중에도 세금계산서가
  없어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데 사업자가 아닌 개인에게 운송주선에 대해
 용역을 제공할 때에,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런 일이 가끔 발생한답니다.
 
국제물류주선업자의 과세 표준 산출에 있어서, 세금계산서가 발행되지 않는 것은 다음의 예가 있습니다.
 운송주선용역에 대한 요금을 국내에 사업장을 갖고 있지 않은 해외 거주자에게 받는 것을 들 수 있어요.
이러한 금액은 세금계산서는 없어도, 과세표준에 포함시켜야 하는 거예요. 
 


이외에도 국제물류주선업자가 운송주선 용역을 제공한 뒤, 그 요금을 외국 돈으로 받는 경우,
아래에 규정되어지는 금액은, 부가가치세에 관한 과세표준이 됩니다.
 용역 공급 시기가 오기 전 원화로 환산한 경우라면, 그 환산한 금액에 해당돼요.

 

 

 

 

 

 

국제물류주선업의 전망에 대한 유용한 정보 드릴게요!

 

 

국제물류주선업 회사들 사이의 경쟁이 높아지면서 업체는 고객 유치를 위하여
운송 가격을 인하하게 되는데 이용 가격이 저렴해지는 만큼 사용자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돼 국제물류주선업은 장기적인 호황을 누릴 것으로 전망됩니다.
 
그리고 국토부에서는 21세기 글로벌 물류강국의 실천이라는 비전에 대해서 발표했습니다.
 이러한 까닭에 국제물류주선업은 국가의 정책을 업고 경쟁력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통계에 따르면 국내 수출입화물의 금액 그리고 중량이 규칙적으로 상승하고 있는데요.
이것은 국제물류주선업의 밝은 전망과 성장 가능성을 반증하는 거라고 볼 수 있습니다.
 

동남아 그리고 중동의 경제 성장 동력에 힘 입어 국제 물류주선업이 호황기를 맞을 가능성이 높답니다.
동남아와 중동의 경우엔 건설자재나 전자제품 등을 수입품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이외에도 국제 온라인 쇼핑몰을 사용하는 소비자가 정기적으로 증가되는 추세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국제물류주선업 사업이 지속적인 성장을 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법인 및 주식회사 설립은 까다롭다? 법인 양도 양수 과정은 번거롭다?   


 OK M&A 오세정 법무사가 그 고정관념을 깨트리겠습니다!

 케이스별 다채로운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OK M&A는 수년간의 실무 경험과
지식을 기반으로 신속 정확한 업무처리를 약속합니다.
 법인 설립 및 법인 양도 양도 외에도 개인사업자 법인전환까지!
실력 있는 법무사 한 명이면 법인 관련 절차, 더 이상 어렵지 않습니다.

 

오랜 시간 검증된 OK M&A 오세정 법무사!
고객님의 성공적인 앞날에 보탬이 되도록 늘 노력하겠습니다!

 

오늘 저와 함께 알아본 국제물류주선업 법인 정보, 흥미롭게 읽으셨나요?
제가 얘기한 정보가 여러분의 일상에 조금이라도 더 보탬이 되었으면 합니다.
여러분도 저와 함께 국제물류주선업 법인 공부에 대한 열정을 놓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법무사 백창현 사무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