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인력)파견법인 정보 속으로
오늘의 집중탐구, 근로자파견업의 특징 확실히 되짚어 보자!
근로자(인력)파견법인! 얼마나 아세요? 전 이 글을 읽기 전까지 잘 몰랐습니다.
여러 의견을 모아 완벽하게 정리한 모음집 대전!
요약을 잘 했으니 찬찬히 읽어보시고 알찬 정보 채우세요~
66㎡ 이상의 공간이 있어야지 근로자파견업으로 등록을 하여 운영할 수 있는데요.
허가 접수 시 이를 증명하기 위해 건축물 관리대장이나 임대차계약서, 평면도 등을 보내야 합니다.
법인의 본점이 있는 동네의 관할 고용노동부사무소에 근로자파견업의
허가를 접수한 뒤, 3년마다 허가를 갱신해야 합니다.
만일 허가 안 받고 사업을 하는 경우 징역 및 벌금형에 처하게 됩니다.
근로자파견업에서 상시파견이 허락된 업종으로 직원을 보낼 때 원칙적으로 1년 이내의 기간이 적용됩니다.
다만 파견사업주나 파견근로자, 사용사업주의 합의가 있다면 1번에 한해 1년 이하의 기간 연장이 된답니다.
원래 근로자파견업은 근로자파견법에서 정한대로 한정된 업종 및 직종으로만 근로자 파견이 가능해요.
단 사업사용주의 사업장이 기존 직원의 부상이나 질병, 출산으로 결원이 발생해
급하게 인력을 확보해야 하는 경우라면 미리 협의를 거쳐 예외로 파견을 할 수 있습니다.
근로자파견업인지 판단을 하려면 채용 및 해고 결정권에 대한 서류를 보면 됩니다.
사대보험 가입 증명서와 세금 및 수당과 관련된 서류를 통해서도
파견업체가 올바르게 운영되는지 알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이해하고 가면 반드시 플러스 되는 근로자파견법인 설립 시 주의점 상식
근로자파견 법인이 갑자기 영업정지에 처했다면
설립 요건을 전부다 준비하여 시작했더라도 운영 중 허용 규정에 미달한 경우이니
미리 상세하게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근로자파견 법인 상호는 비슷하지만 않다면 등록 가능하다고 하며
설립등록면허세는 법인을 설립하고자 하는 지역에 따라서 차이가 납니다.
근로자파견 법인 개설에는 공과금과 법무사 수수료를 포함한 등록면허세 비용이 들며
지역과 자본 금액에 따라 과금이 달라지므로
법인사무소로 상담해 정확한 해당 금액을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근로자파견 법인 설립 등기 비용은 등록면허세 등 공과금과 법무사 수수료 비용이 들며
자본금액과 지역에 따라서 비용이 달라지므로
법인사무소로 연락해서 확실한 금액을 꼼꼼히 알아보아야 한다고합니다.
파견근로자는 인력공급에 소속되는 근로자로서 부가가치세 과세대상에 해당되시는데요.
세금계산서를 필수적으로 파견사업장에 발급해야 한다는 것 잊지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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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구나 인생이라는 무대 위의 주인공이라고 하죠.
오늘 맡은 역할은 근로자(인력)파견법인에 대한 정보를 배우는 주인공의 모습이었겠네요.
끊임없이 탐구하는 여러분을 위해 저 역시도 더욱 분발해서 다시 찾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