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알려주는 근로자(인력)파견법인
나만 몰랐던 근로자파견법인 설립 시 필요한 서류에 대한 꿀팁!
무언가를 완전히 시작하기도 전에 지레 겁먹고 포기한 적 있으신가요?
근로자(인력)파견법인에 대한 공부는 그렇지 않습니다. 저와 함께이니까요. ^^
근로자(인력)파견법인를 가장 재미있게 또 알기 쉽게 알려 드릴게요! 따라오세요~
근로자파견 법인 허가 신청 시 챙길 것은
근로자파견사업 허가신청서, 계획서, 자산상황 확인서류,
사무실 전용면적 확인할 수 있는 서류나 위치도, 수입인지 3만원 입니다.
근로자파견법인을 설립을 허가 받기 위해서 갖춰야 하는 서류로는
근로자파견법 시행규칙 별지 제2호 서식에 따라 사업계획서와, 법인등기부등본 및 정관,
사무실 전용면적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및 그 위치도가 있습니다.
근로자파견 법인 설립 시에 인원 대표자 1인을 제한 나머지 임원들은
각각 개인인감증명서 1통, 인감도장, 주민등록등본 1통을 구비해야 합니다.
인력파견법인을 설립할 때는 임원의 인감증명서 1부, 등본 1부, 인감도장과
주주의 등본, 잔액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근로자파견 법인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근로자파견법 시행규칙 별지 제2호 서식에 따른 사업계획서, 법인 등기부 등본 및 정관,
7평 이상의 사무실 전용면적을 파악할 수 있는 자료 및 위치도가 필요합니다.
간단하게 알아보고 확실히 이해하자! 근로자파견법인 설립 절차 요점 정리
근로자파견 법인 설립을 계획하고 있다면 근로자파견업 법인설립, 근로자파견업 등록,
사업자등록증발급의 진행 절차를 거쳐야 할 수 있습니다.
근로자파견 법인 개설을 위해 사업목적, 법인 상호, 임원 수, 주식비율을 미리미리 결정해야 합니다.
근로자파견법인을 설립하려면
사업장 소재지 관할의 지방 고용노동청이나 허가관청에 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이에 따라 담당 공무원은 법인 등기사항 증명서를 확인하고나서, 허가증을 교부하고 있습니다.
근로자파견사업 허가증은 관할 고용노동부에 신청하면 되는데,
접수일로부터 14일 이내에 담당 근로 감독관이 사업자를 찾아와 서류와 현장을 실제로 확인한 다음
최종 허가 여부를 정합니다.
인력파견법인을 설립할 시 사업목적은 인력공급업으로 구분합니다.
법인 설립에 대하여 허가 절차가 마무리 되면 관할 세무서에서 사업자 등록을 신청이 가능합니다.
법인 및 주식회사 설립은 까다롭다? 법인 양도 양수 진행 절차는 번거롭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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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이 궁금해 하셨던 근로자(인력)파견법인에 대해
이제 확실히 알아내셨나요?
새로운 내용을 배우는 것은 매우 흥미로운 일인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을 기다려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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