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알아두어야 할 여행업법인 관련 정보
여행업 법인설립 시 주의사항, A to Z.
쓸모 없다고 생각한 물건이나 지식이 지나면 유용한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 제가 전할 여행업법인 연관 정보도 언젠가 쓸 일이 있으실 거예요!
제대로 된 핵심 정보만 준비했으니 지금부터 주목해주시기 바랍니다^^
여행업 법인 설립할 때는 사업목적에 국내외, 일반 여행업과 같이
어떤 사업을 하는지에 대한 내용을 상세히 기재해야 하는데요.
또, 여행업 법신 설립 시 상호 사용에는 제한이 따로 없으나 동일 상호는 안 되므로
대법원 인터넷 등기소(www.iros.go.kr)에서 법인상호 검색한 후에 등록을 해야 합니다.
특히 여행업 법인 설립 시에는 과밀억제권역에 해당하는
서울, 수도권 지역으로 사무실을 둘 경우
그 외 지역보다 비용이 2~3배 가량 많이 발생하는 편이므로
비용을 낮추려면 다른 지역을 선택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한편 여행사 법인을 설립하였다면 사업 개시 전(등록증 교부 전)
여행 중 여행자의 사고 발생과 손해에 대비해 보험금을 지급할 것을 대비하고
보험 또는 공제에 들거나 영업보증금을 예치하여야 한다는 점에서
타 업종과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여행업 법인 설립 후에 웹사이트로 영업하기 위해서는
관할 지자체에 통신판매업을 신고하여 발급받고 나서 홈페이지 하단에 기재해야 한답니다.
여행업의 특성, 꼼꼼하게 알아볼까요?
여행업은 사무실 위치가 다른 업종보다 찾기 편리하면서도
눈에 잘 보여지는 쪽에 위치해야 하며,
고객에게 편의성을 제공해야 하기 때문에 오피스텔이 위치해 있는 지역이나
상가 지역에 자리하는게 좋은데요.
여행업의 업무는 보편적으로 기계가 아니고 여행사 직원, 인적자원에 의해 이루어지며,
여행상품의 질은 직원의 능력과 서비스에 의해 가치를 달리하기 때문에
인적자원의 의존도가 상당히 높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 여행업은 자본금의 투자가 기본적으로 적어 경영의 위험부담이 적고 폐업이 쉬우며,
여행상품의 생산은 주문생산방식이 많아 선투자 걱정과 재고 고민이 없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여행업은 여행 상품에 관한 여행사 직원의 전문지식이 여행사 경영에 큰 영향을 미치며,
여행사 직원은 여행 수속, 목적지의 특징에 관하여 지식이나
어학능력, 마케팅 스킬 등을 갖추어야 합니다.
이 밖에도 여행업 특성상 계절이나 특정 시점에 따라서 관광 상품의 구성이 변동될 수 있으며,
관광자의 관심도가 계절에 기준하여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수요에 맞게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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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의 잠재된 힘은 얼마나 될까요?
오늘 하루도 나의 잠재력을 발휘하기 위해 노력한 당신! 수고 많으셨어요~^^
다음에도 여행업법인에 대한 정보처럼 알찬 정보를 갖고 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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