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주목하라! 외국인환자유치업의 숨겨진 정보





지금 주목하라! 외국인환자유치업의 숨겨진 정보
꼭꼭 새겨둬야 할 외국인환자 의료관광비자 발급 서류 핵심정보

명랑한 인생을 살아가는 비결은 무엇일까요?
그것은 바로 참신한 시도를 해보는 것이라할 수 있는데요!
저랑 같이 오늘도 외국인환자유치업 관련 지식을 모으며 삶을 활기차게 가꿔봐요!


외국인 환자 의료관광비자 발급 시, 환자를 유치하는 회사의 사업자등록증 사본이 필요합니다.
다만, 온라인 사증 발급 시스템인 HuNet KOREA에 업체가 유치 기관으로 등록한 경우엔 내지 않으셔도 됩니다.

외국인환자 의료관광비자를 발부 받으려면 사증발급인정신청서를 써야 합니다.
인터넷으로 다운 받거나, 해당하는 출입국 관리 사무소에서 교부 받을 수 있어요.
이와 함께 반년 내 촬영된 고객 증명 사진(3.5*4.5cm )을 1매 준비합니다.

외국인 환자가 들어올 경우, 동반하는 가족이 생겨날 수 있는데요.
이 때 가족관계를 밝힐 수 있는 증빙자료를 의료관광비자 신청 시 제출해야만 합니다.
결혼증명서나 출생증명서, 가족관계 기록사항에 관련한 증명서 등이 해당돼요.

외국인 환자를 유치하는 기관의 등록증 사본은 의료관광비자 발행 시 꼭 필요합니다.
하지만 온라인 사증 발부 시스템인 HuNet KOREA에 업체가 등록돼 있으시다면 생략이 가능하죠.


의료관광으로 입국해 불법 체류하는 외국인 환자가 늘면서
재정 능력을 보증하는 문서들이 무조건 첨부돼야 하지만 예외 사항도 있는데요.
환자가 국내 기관에서 치료비 도움을 받는 경우, 이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외국인환자유치업과 여행업 동시 등록방법에 관한 정보 모음집

자본금은 외국인환자유치업과 여행업의 동시 등록을 하기 위한 요건 가운데 하나죠.
이것에 대해 증명을 하기 위해서는 잔액증명, 대차대조표, 등기사항전부증명서 같은 것들로 증명해 주면 됩니다.

외국인환자유치업 등록을 위해 1억 원의 자본금이 마련된 경우
연간 1억 원에 해당되는 금액에 대한 보증보험에 들어 있어야 합니다.
이 서류가 있을 경우 추가적인 자본금이 따로 없더라도 여행업을 등시에 등록 가능해 효율적입니다.

기존 법인 사업자가 여행업과 외국인환자유치업을 법인으로 동시 등록할 시에는
두 가지를 목적 사업으로 추가하여 새로 등기를 해야 한답니다.
신규법인을 성립하는 경우라면 등록할 시 필히 여행업과 외국인환자유치업을 목적사업으로 넣어야 하죠.

외국인환자유치업과 여행업을 법인으로 등소에 등록할 경우 임원은 적어도 1명 이상이 있어야 돼요.
주민등록번호를 공개로 설정해 뽑은 임원의 개인인감증명서를 비롯해서 주민등록등본,
기본증명서 등의 서류를 준비해 두었다가 담당 기관에 제출해야 됩니다.

일반여행업과 외국인환자유치업의 경우는 사무실과 자본금을 서로 공유하여 동시 등록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각각의 사업을 위해 구비한 서류들은 서로 다른 담당 기관에 제출해야 한다는 점 알아 두세요.


법인 및 주식회사 설립은 복잡하다? 법인 양도 양수 과정은 번거롭다?
OK M&A 오세정 법무사가 그 생각을 없애버리겠습니다!

케이스별 다양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OK M&A는 오랜 실무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신속 정확한 업무처리를 약속합니다.

법인 설립 및 법인 양도 양수 뿐만 아니라 개인사업자 법인 전환 업무까지!
신뢰할 수 있는 법무사 한 명이면 법인 관련 절차, 더는 어렵지 않습니다.

오랜 시간 입증된 OK M&A 오세정 법무사!
고객님의 성공적인 앞날에 보탬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꼭 알아야 하는 것만 가져온다고 했는데, 예상보다도 양이 더 많았던 외국인환자유치업 이야기!
앞으로 또 어떤 재미난 소식을 모아야 하는지 고민되는 순간입니다.
하지만 이웃님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테니 쭉 지켜봐 주세요!

 

 

Posted by 법무사 백창현 사무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