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CK! ‘외국인환자유치업’
외국인환자유치업 사업계획서 작성 노하우, A to Z 알아두자!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위해 세운 계획, 다들 철저히 지키고 계신가요?
실행이 말보다 낫다는 말이 있습니다.


계획을 수립하는 것보다 무엇이든지 한 번 하는 게 더 의미있다는 말이겠죠

그런 의미에서 그동안 미루어두었던 외국인환자유치업에 대한 공부를 시작해볼까요?

 

 

외국인환자유치업을 위한 사업계획서 작성 노하우 중 하나는 내용에다 실제 업무 시
 외국인들의 가이드 혹은 고객 응대를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해 적는 겁니다.
이때 투입되는 인원이나 소요 비용 등도 예상해 함께 기재하면 도움이 돼요.

 


또, 외국인환자유치업 사업계획서에 주력으로 유치하고자 하는 국가를 명시하며
회사가 알아본 그 국가의 특성과 관련된 부분도 같이 적는 것이 좋습니다.


사업의 불확실성을 감안해 기타로 다른 몇몇 해외 국가도 덧붙이는 것이 바람직해요.

그리고 연도에 따라 어느 정도의 외국인환자를 유치할 것인지 구체적인 수치를 정해두면 유리해요.


담당자는 이것을 보고 회사의 미래와 사업에 대한 필요성 등을 가늠하게 됩니다.

 

게다가 외국인환자유치업 법인설립을 목적으로 삼는
사업계획서에는 의료기관에 대한 내용을 담아야 합니다.
의료기관에 대한 소개와 진료과목과 진료내용, 전문의에 대한 부분을 자세히 작성해야 해요.

 


한편 외국인환자유치업을 관할하는 담당기관에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사업계획서 샘플을 제공하고 있어요.


사업계획서를 어떻게 써야 할지 어렵기만 하다면 샘플 양식을 활용하여 작성하면 한결 쉽답니다.

 

 

 

 

귀에 쏙쏙 박히게 들려주는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한 발전방향 핵심 이야기

 

 

기존 의료법 규제가 완화되면서 연간 약 1,300만 명에
 달하는 외국 환자를 대상으로 광고활동이 가능해지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한국 의료기술의 해외진출 뿐 아니라 향후 관광업,
제약, 항공, 숙박업 등 다양한 산업과의 연계 가능성이 확대되었어요.

 

실제로 미용 관광 및 성형관광, 의료서비스를 위해 한국을
찾아오는 중국, 태국 등 아시아인의 수는 점차 불어나는 추세입니다.


이들을 유치하는 외국인환자 유치산업 활성화가 우리 경제성장의 활력이 될 수도 있는데요.

의료관광을 발전시키키 위해서 차별화된 건강관리 서비스와 관광자원 등을 결합하여
우리나라만의 관광상품을 출시하는 방법으로 외국인 환자의 방문을 유도해야 합니다.

 

또한 의료관광 활성화를 하기 위해 의료관광 선진국의 성공했던 사례를 분석 한 후에
우리나라만의 방법으로 벤치마킹하는 것이 효과적인 방법이라 볼 수 있어요.

 

 

 

특히 외국인 환자 치료를 할 때 무분별한 수수료, 진료비 책정이 지속되면
한국 의료시장이 외국인 환자들에게 나쁘게 인식될 가능성이 큽니다.
그러므로 현재의 의료법 체계를 더욱 체계적으로 개선해야 할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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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버트 슐러의 명언 중 ‘진정한 성취는 늘 특별하지 않은 준비 뒤에 온다’는 말이 있어요.
오늘 저와 외국인환자유치업 관련 상식을 습득한 것처럼 눈부신 성취가 다가오길 바라며,
다음 시간에는 더 알찬 정보로 찾아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Posted by 법무사 백창현 사무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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